이명수 후보, "4선 국회의원 되면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도전하겠다"
이명수 후보, "4선 국회의원 되면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도전하겠다"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4.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후보가 4선 국회의원이 되면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 도전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유시장경제를 중시하고 훼손된 민주주의의 헌법적 가치를 바로 세우기 위해 미래통합당이 정책정당으로 국민에게 자리매김하도록 하고, 수권정당으로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그 동안의 소중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선당후사의 정신을 발휘하겠다”며 원내대표 도전 의지를 분명히 했다.

이 후보는 4선 중진국회의원으로서 아산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경영 및 국가 발전을 위해 이제는 대외적으로도 큰 인물·큰 정치를 펼쳐 충절의 고장인 아산시민에게 긍지를 불어넣어 주는 것도 아산시민을 위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치적으로는 대권후보 부재를 겪고 있는 충청권의 큰 인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게 이 후보의 당찬 포부이다. 이번 선거에서 내건 '대한민국 살리는 충청 큰 인물' 슬로건이 이명수 후보의 의중을 잘 대변하고 있다.

이완구 전 총리는 지난 9일 지원 유세에서 이명수 후보에 대해 “양심껏 얘기하면 국회의원 중 가장 정직한, 성실한, 믿을만한 국회의원으로서의 겸손, 성실, 정직함은 여의도 정가에서도 소문이 파다하다"고 평가했다.

이 후보는 “그 동안 아산에 제대로 된 4선 중진국회의원이 없었는데, 만약에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돼 4선 국회의원이 된다면 그 동안 해 왔던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 이외에 미래통합당의 원내사령탑으로서 충분히 역량을 발휘해 성공적으로 원내대표직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도록 하겠다”고 밝혀, 큰 정치를 통해서 충청권 대권주자로 부상하고자 하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마지막으로 이명수 후보는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된다면 구체적으로는 문재인정부의 실패한 소득주도성장정책 폐기를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며, 문재인정부의 실정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국민적 힘을 결집시키는 노력을 우선적으로 하겠다”고 원내대표로서 최우선과제를 제시했다.

미래통합당(아산 갑) 이명수 국회의원 후보
미래통합당(아산 갑) 이명수 국회의원 후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