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배 인공수분 일손돕기 ‘구슬땀’
박상돈 천안시장, 배 인공수분 일손돕기 ‘구슬땀’
  • IPTV NEWS
  • 승인 2020.04.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새롭게 취임한 박상돈 천안시장이 18일 휴일을 반납하고 성환읍의 한 배 재배농가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인공수분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인공수분 일손돕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자원봉사자 수가 급감하는 등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재배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 시장은 취임 이후 많은 일정이 있음에도 홍순광 농협중앙회 지부장, 성환·직산농협 조합장,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과 함께 인공수분 작업을 도우며 농정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시는 이날 현장에서 지난 16일 시범적으로 이루어진 드론 인공수분을 브리핑하며 농업현장에 적용될 수 있는 첨단기술 도입을 통한 일손부족 해소 및 생산비 절감에 대해 다뤘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농업정책 발굴로 농가들이 안정적인 농업생산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시장은 “취임 후 농가 일손돕기 현장에서 처음으로 농민들과 만나 직접 농업인의 고충을 듣고 체험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후변화 등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을 위한 첨단기술 도입 등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육성으로 지역 농업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18일 성환읍 배 농가를 찾아 인공수분 일손돕기에 나섰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18일 성환읍 배 농가를 찾아 인공수분 일손돕기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