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3회 의원회의 개최
아산시의회, 제3회 의원회의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5.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가 제3회 의원회의를 5월 6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김영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하면서 각자의 위치에서 방역수칙을 준수바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웃 간 사랑과 배려가 어려운 시기 극복에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다”격려했다. 이어 김의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이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께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안전총괄과의, 정부‘긴급재난지원금’사업추진계획, 생활자원 회수센터 및 임시선별장 아산시 시설관리공단 위탁추진 등 8건의 세부안건 설명이 있었다.

이날 의원들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업에 대해 “유례없는 국가적 최초의 전 가구 지원책으로 시민의 불편해소와 초기혼란을 방지할 수 있도록 조회안내 시스템 및 신청 지급방법 등을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채널 접근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신속한 공유와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확대요청과 긴급재난지원금은 최대한 빠른 시간에 경제활력유도 목적임을 감안 사용기한 안내 등 일시지급에 따른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여건에 맞는 탄력적 방안 등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자원순환과의 생활자원 회수센터 및 임시선별장 아산시 시설관리공단 위탁추진에 있어 “공무직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불안감 발생이 없도록 시설관리공단 및 근로자의 충분한 사전협의를 통해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밖에 위원추천으로는, 아산시 비정규직지원센터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윤원준·심상복 의원, 아산시 먹거리 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수영·황재만 의원, 아산시 도시개발 특별회계 관리 운영위원 추천 홍성표 의원이 각각 추천되어 제221회 본회의 의결 후 선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