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아산시장, 양도시 상생 동반성장위해 한마음 다짐
천안시장-아산시장, 양도시 상생 동반성장위해 한마음 다짐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5.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18일 아산시를 찾아 오세현 시장과 양 시의 공동발전과 협력을 논의하고 상생 의지를 다졌다.

박 시장은 18일 아산시청을 방문해 오세현 아산시장을 만나 민선7기 제8대 시장 취임 인사를 시작으로 환담을 나누며 지역 현안 해결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이날 논의된 주요 현안은 ▲양 시의 도로망 등 기간시설 인프라 구축 공동협력 ▲자치분권 공동대응 체계 구축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협력 확대 및 협력사업 추진 ▲주민편의를 위한 교통체계 개선 ▲국가균형발전 등 전략사업에 대한 협력 강화 ▲시민생활 관련 생활문화 협력사업 확대 등이다.

특히 천안~공주간 민자고속도로 투자사업과 국지도 70호(음봉~성환) 예비타당성 통과를 위해 양 시가 공동 대응하고, 기간시설 인프라 구축 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과 아산은 하나의 공동체로 뭉쳐야 시너지 효과를 내 동반성장할 수 있다”며 “도로망 구축, 교통체계 개선, 주민자치활성화 등 양 시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을 방문해 주신 박상돈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양 시가 상생할 수 있도록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 및 산업 유치 등 공동 대응할 있는 우호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18일 아산시를 찾아 오세현 시장과 양 시의 공동발전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