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충남도와 외투기업 찾아 애로사항 청취
천안시, 충남도와 외투기업 찾아 애로사항 청취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5.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만섭 부시장이 21일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천안시 외투기업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충남도와 천안시 합동으로 진행된 이번 외투기업 현장방문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 현황을 확인하고 지원책을 모색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도와 천안시 관계자들은 이날 한국유미코아 3공장을 방문해 기업 현황을 청취하며 경제 위기 상황과 피해를 점검하는 한편, 직원들을 격려하고 생산시설을 시찰했다.

한국유미코아는 1999년에 설립된 회사로 축전지 제조용 리튬화합물 등 배터리를 생산하는 벨기에 외국인투자기업이다. 천안 제3일반산업단지 확장사업 부지 내 외국인투자지역에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에는 제3공장을 증설해 천안을 대표하는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향후 더 많은 투자 계획을 가지고 있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동준 한국유미코아 회장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와 스마트폰용 배터리가 세계적 인기가 매우 높다”며 “배터리 제조시설을 증설해야 하는 만큼, 천안시와 충남도에서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구만섭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움이 많은데, 한국유미코아의 우수한 기술력이 있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나가고 있다”며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발생하면 천안시와 충남도가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