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16일 제43회 '백석쿰캠프' 개최
백석대, 16일 제43회 '백석쿰캠프'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8.01.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전경
백석대학교 전경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는 오는 1월 16일(화) 오전 10시 30분, 교내 체육관 일원에서 평창동계올림픽과 같은 ‘하나 된 열정(Passion Connected)’이라는 주제 아래 제43회 백석쿰캠프를 개최한다.

하나 된 열정이라는 주제 아래 펼쳐질 올해 캠프는 따뜻한 정이 있는, 연결의 대인관계 능력을 함양하는 인성교육으로 진행된다.

평창동계올림픽과 같은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캠프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도 동계올림픽 종목들과 닮았다. ‘인간 컬링’과 ‘실내 바이애슬론’, ‘실내 하키’ 등이 그것.

백석대학교ㆍ백석문화대학교 재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준비된 프로그램들은 동계올림픽 전에 열리는 캠프인 만큼 참가자들이 재미는 물론 동계스포츠에 대한 이해도 돕고, 그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도록 준비됐다.

백석대학교 장종현 총장은 “오랜 시간 캠프를 지켜보며 가장 감사했던 부분이 캠프 참가자였던 학생들이 우리 대학으로 진학해 캠프를 진행하는 리더들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라며 “백석쿰캠프는 단지 시설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캠프가 아니라 참가자 모두에게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과 그 사랑을 나누어주는 것이 얼마나 값지고 소중한 것인지를 알려주는 체험의 장이 되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종현 총장도 올해 캠프에서 참가자들이 조금이라도 더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깜짝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백석쿰캠프는 1997년 시작돼 올해 22년을 맞은 장수 캠프로, 연 2천여 명의 아동 청소년이 참가하며 총 3만 6천여 명이 캠프를 거쳐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