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에 3D프린터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어울림창작소’ 문열어
아산에 3D프린터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어울림창작소’ 문열어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7.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과 청년들의 혁신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어울림창작소'가 17일, 아산 어울림경제센터에 문을 열었다.

충남메이커협동조합이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공모한 ‘2020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이를 바탕으로 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어울림창작소’를 개소하게 됐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원하는 사물이나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와 3D프린터, 레이저 절단기 등 전문장비를 갖추어 놓은 공동작업 공간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창의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총 면적 189㎡ 규모의 ‘어울림창작소’는 메이커 지원실, 3D프린터실, 레이저커터실, 커뮤니티룸, 회의 및 교육공간, 작업실, 전시공간 등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3D프린터, 레이저커터기, 초음파커터기, 프레스기, 전사프린터기, VR촬영장비, 피지컬코딩장비 등 60여종의 최첨단 장비를 갖췄다.

아산시 사회적경제과 관계자는 “아산시민들의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습득과 지역 청년들의 창업기반 마련에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어울림창작소와 협력해 지역 창업 생태계 거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어울림창작소 오정민 소장은 “어울림창작소가 청년과 지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창작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메이커 문화를 확산시키는 메이커들의 아지트와 같은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시설운영 및 프로그램에 관한 안내는 어울림창작소 공식 홈페이지 (www.withcreator.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산에 3D프린터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어울림창작소’ 개소
아산에 3D프린터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어울림창작소’ 개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