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천안공장, 천안시복지재단에 상상펀드 후원 약정
KT&G천안공장, 천안시복지재단에 상상펀드 후원 약정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7.2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00만원 기부금, 저소득 아동과 다문화 가정, 취약계층 등 지원 예정

KT&G천안공장(공장장 강훈구)이 지난 17일 올해 하반기 지역 복지향상을 위해 상상펀드를 통해 모은 2,300만원 후원약정 전달식을 천안시청에서 진행했다.

천안시 복지선두주자인 KT&G천안공장은 2016년부터 천안시복지재단과 동반하며 2억 원이 넘는 상상펀드를 지속해서 후원하고 있다. 상상펀드는 KT&G만의 사회공헌기금이다.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이번 2,300만원의 후원금은 천안시복지재단과의 회의를 통해 저소득 아동 주거생활안정 자금, 폭력피해 이주여성·아동 문화체험, 취약계층 온누리상품권 및 간식꾸러미,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훈구 공장장은 “상상펀드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복지향상을 위해 천안시복지재단과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후원금이 지역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에 동참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누구보다 선두에서 단순 후원을 넘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봉사활동, 김장, 연탄 후원 및 봉사 등 다방면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주신 KT&G천안공장에 감사드린다”며, “천안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KT&G천안공장, 천안시복지재단에 상상펀드 후원 약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