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현장점검 실시
천안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현장점검 실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7.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유·초·중·고·특수학교 248개소에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식재료를 공급하는 업체에 대한 현장점검을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업체는 2020년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로 선정된 61개 업체로 천안시, 천안교육지원청 및 영양(교)사, 학교급식지원센터, 시민감사관 30여명이 점검반을 구성해 위생·안전 준수사항을 점검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재료 보관 및 개인위생 준수 여부, 배송과정 상 위생·안전기준 부합 여부 등이며, 특히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및 방역여부 또한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결과는 하반기 공급 여부 및 내년도 적격업체 선정에 반영해 학교급식 공급업체로써 질 높은 식품위생 및 안전관리 기준에 부합하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남상태 식품안전과장은 “학교급식 공급업체에 대한 상·하반기 현장점검을 통해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급식의 위생·안전을 확보하고,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급식환경을 만들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17일 박상돈 천안시장이 천안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해 식재료를 점검하고 있다.
지난 6월 17일 박상돈 천안시장이 천안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해 식재료를 점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