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연속 5년 인증
호서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연속 5년 인증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9.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한 ‘2020년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2015년도에 이어 연속으로 5년 인증을 받았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과 학생의 성과를 지원·관리하기 위해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하여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이다.

호서대학교는 이번 인증으로, 2015년 인증 이후 지속적으로 간호교육 프로그램의 개선 및 유지를 통해 교육의 질을 관리함으로써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이 요구하는 간호역량을 갖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음을 재차 인정받았다.

호서대 간호학과는 창의적 사회공헌형 간호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성, 소통·협업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2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과 취업률 90% 이상을 달성하는 교육성과를 내고 있다.

생명보건대학장인 간호학과 임승주 교수는 “대학 특성화분야 중 하나로 보건분야를 지정하면서 정책적 지원이 이어져 왔고, 학과 교수들의 열정 그리고 학생들의 교수진에 대한 믿음과 노력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간호사를 양성하는 간호학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호서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