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 도입
아산시, 코로나19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 도입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09.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코로나19 청사 내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 중인 청사 출입자 개인정보 수집방식을 개선한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 한다.

‘안심 콜(call)청사 출입관리 시스템’은 청사 출입 시 안내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통화 기록이 시 전산 서버에 남아 4주간 보관된 후 폐기되는 시스템이다.

시에서 그동안 운영해 온 QR코드 활용 전자출입명부의 경우 스마트폰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에서 조작에 어려움을 호소했었다. 또 수기명부 작성방식은 개인정보 유출 우려와 허위‧부실 기재로 인한 신뢰도 저하 등으로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 뒤따랐다.

이러한 기존 두 가지 방식의 약점을 보완한 ‘안심 콜(call) 청사 출입 관리 시스템’은 휴대전화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해 접근성은 높이고, 출입 소요 시간이 단축됨은 물론, 수기명부 작성 시 필기구 등을 통한 대인 간 직‧간접적 바이러스 전파 염려도 해소하는 등 안전성도 확보했다. 또한 청사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전산 처리된 자료를 바탕으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 신속한 방역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이번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시민과 방역당국 모두 안심하고 만족할만한 청사 관리 시스템이다”라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산시청 방문객이 ‘안심 콜 출입관리 시스템’을 통해 청사에 출입하고 있다.
아산시청 방문객이 ‘안심 콜 출입관리 시스템’을 통해 청사에 출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