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개진
천안시의회,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개진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10.2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가 24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를 개최했다.

복아영 의원이 사회를 맡고, 김의영 백석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이번 토론회에는 장숙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 직무대리가 발제를 맡고, 한영신 도의원과 인치견 의원, 이은상 의원, 채윤기 원도심 재개발·재건축 연합회 부회장,류훈환 천안시 건설교통국 국장, 이경렬 천안시 도시재생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황천순 의장은 토론회에 앞서 인사를 통해 “원도심 활성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시에 살고 있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변화가 이루어지는 것” 이라고 말하면서 “재개발·재건축 연합회와 함께 준비한 이번 토론회는 시대요구에 발맞춰 원도심 활성화와 도시재생에 관한 지속 가능 방안을 모색 할 수 있길 바란다” 고 강조했다.

토론자로 나선 인치견 의원은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현재 진행 중인 도시재생활성화 사업들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서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은상 의원은 “일몰 해제된 지역에 대해 천안시에서는 우선순위를 지정하여 공공이 주도하는 재개발 사업 추진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는 원도심 활성화의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인 정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