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내 주민신고제 구간 안내 표지판 설치
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내 주민신고제 구간 안내 표지판 설치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11.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어린이들의 등하교길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시행한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에 따른 시민 혼란을 완화하고자 구간 안내 표지판을 설치했다.

1분 이상 주정차시 불법주정차로 주민이 신고할 수 있는 주민신고제 신고 범위는 어린이보호구역 정문 앞 주출입구로부터 다른 교차로와 접하는 지점까지의 도로 구간으로만 되어 있다. 따라서 시종점이 정확하지 않아 신고에 혼선이 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내 상가 물품 납품 시 주정차관련 상인들의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시는 명확한 단속 구간과 상가 물품 납품 시 주정차 허용 가능시간을 표시한 안내 표시판을 관내 초등학교부근 82개소 설치 완료했으며 이달 내에 42개소를 추가 설치해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상가 물품 납품 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물품 납품차량 및 택배 차량은 등하교시간 이외의 시간(09:30~11:30, 17:00~20:00)에는 15분의 주정차 시간이 허용된다. 단, 상가물품 납품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한편, 시는 스쿨존 내 어린이 안전 확보를 위해 고정형 cctv단속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안전시설을 지속적으로 보완‧정비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