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 ‘2020 올해의 중견작가’전 개최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 ‘2020 올해의 중견작가’전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11.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11월 13일부터 29일까지 ‘2020 올해의 중견작가-김근배·손경숙’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예술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작가들을 통해 천안예술의 현재를 살펴보고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2020 올해의 중견작가’전은 공모로 선정된 2인의 예술세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적 대화의 장을 시도한다.

김근배 작가는 일관된 주제의식과 매체의 물질성에 집중해 예술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작가이다. 유목과 정주라는 삶이 지닌 소서사를 일종의 사적이며 연쇄적 기호들로 풀어낸 작업 27점을 통해 존재 의미와 성찰의 기회를 제공한다.

손경숙 작가는 개인적 경험으로부터 재해석된 주관적 풍경으로서의 공간 탐구와 사유를 바탕으로 자연의 순환과 인간의 관계를 구상회화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동시에 끊임없는 재료에 대한 연구와 실험으로 자신만의 조형세계를 구현하고 있는 29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미술관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지역미술의 현재를 기반으로 지역예술인과 시민을 잇고 거시적 관점에서 발전적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을 위해 별도의 오프닝 행사는 진행하지 않고, 시간당 관람인원을 30명 이하로 제한하기 위해 전시관람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cnac.or.kr)을 참조하거나 미술관팀(☎041-901-66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