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에어맥스 흡입클린 매트 등 혁신시제품 공공청사 설치
아산시, 에어맥스 흡입클린 매트 등 혁신시제품 공공청사 설치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11.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조달청에서 추진하는 ‘2020년도 혁신시제품 시범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혁신시제품 에어맥스 흡입(클린)매트와 소음중화시스템(사운드 마스킹) 2개 제품을 공공청사에 설치했다.

혁신시제품은 공공조달을 활용, 혁신적인 제품을 구매하고 혁신시제품 초기 시장진입을 유인하기 위해 공공기관에서 시범적으로 사용하고 평가해 판로촉진을 모색하기 위해 선정된 제품이다.

지난 6일 에어맥스 흡입 클린 매트 혁신 시제품을 아산시청사 본관, 허가담당관 출입구에 설치했다. 신발, 옷 등으로 유입되는 미세먼지 등을 차단함으로써 공공청사 내 미세먼지 저감과 함께 쾌적한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지난 7일 소음중화시스템(사운드 마스킹) 혁신 시제품을 배방도서관에 설치했다. 향후 시설 이용환경 개선과 도서관 열람실 소음민원 감소 등 많은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소중화시스템(사운드 마스킹)과 에어맥스 흡입(클린)매트 혁신 시제품 설치로 시민들에게 쾌적한 시설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해당 혁신시제품의 사용 결과를 데이터화해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경우 아산시 시설물 환경개선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타 시·군에도 혁신시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널리 전파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에어맥스 흡입(클린)매트
에어맥스 흡입(클린)매트
소음중화시스템(사운드 마스킹)
소음중화시스템(사운드 마스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