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천안시 도시농업분야 일자리현황과 미래 정책토론회’ 개최
천안시의회, ‘천안시 도시농업분야 일자리현황과 미래 정책토론회’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0.11.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도시농업 및 스마트팜 활성화 연구모임'의 이종담, 김선태, 안미희, 김월영, 이은상, 육종영, 배성민 의원은 17일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회의실에서 '천안시 도시농업분야 일자리현황과 미래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종담 의원이 좌장을 맡고, 이은상 의원이 사회를 맡아 진행된 이번 토론회에는 장효진 천안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장으로부터 천안시 도시농업분야 일자리 현황보고를 청취하고, 김동균 서울먹거리창업센터장, 손용만 ㈜한국도시농업 박사, 전한규 천안도시농업네크워크 대표의 발제 후 오인철 도의원, 김월영 복지문화위원장, 육종영 의원이 토론자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종담 의원은 “오늘 토론회에서 언급된 다양한 의견이 천안시 도시농업분야 일자리 창출과 도시농업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하며 “천안은 도농복합도시이다. 도시와 농촌이 함께 농업의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천안시의회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의회 도시농업 및 스마트 팜 활성화 연구모임'은 지난 11일 도시농업과 스마트 팜을 천안시에 적용 위한 비교견학으로 태안군 유기작물농장과 로컬푸드직매장을 찾는 등 천안의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