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원예농업협동조합‧뉴그린농원, 아산시에 성금 기부
아산원예농업협동조합‧뉴그린농원, 아산시에 성금 기부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1.13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구본권)과 뉴그린농원(대표 김재옥)이 8일 아산시에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 1208만7천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아산원예농업협동조합 법인과 임직원 130명이 모금한 1000만원, 김재옥 대표가 하나로마트(모종점, 방축점)에서 판매한 국화판매 수익금 208만7000원으로 준비됐다.

기부금은 향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아산시 행복키움추진사업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본권 조합장은 “성금 모금에 동참하여 주신 임직원과 김재옥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이웃들과 함께하는 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옥 대표는 “작년까지 국화판매 수익금을 기부했하던 아산배‧사과축제가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하게 돼 대신 성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각박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매년 뜻깊은 봉사를 이어가는 조합 및 임직원과 김재옥 대표의 후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복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지역사회 복지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원예농업협동조합은 지역농산물을 사랑해 주는 지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항상 노력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로컬푸드직매장 운영과 저소득 독거노인 연탄 및 백미 지원, 사랑의 김치나눔행사, 취약계층 지원 성금기탁, 사랑의 헌혈행사, 수해피해가구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혈액 수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보도를 접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으며, 작년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이재민의 조속한 복구를 지원한 적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