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2021 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 공모
천안문화재단, 2021 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 공모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2.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창작의욕 고취와 역량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 공모를 3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술 창작의 가치를 인정하고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사업비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8개 분야 ▲전문예술인 ▲전문예술단체 ▲신진예술인 ▲신진예술단체 ▲신생예술단체 ▲생활예술동호회 ▲장애인 ▲전통문화축제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천안에 주소지를 두고 창작활동을 하는 장애인을 포함한 문화예술인, 단체, 동호회 등이다. 지원분야별 세부 장르는 문학, 시각(미술, 응용예술포함), 공연(무용, 연극, 음악, 전통예술), 융‧복합장르(다원)이다.

올해 재단은 문화예술 창작지원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신생예술단체를 신설했으며, 또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격년제 한시적 완화 및 휴식년제 시행을 통한 최대 3년 연속 지원 방안 마련 등 지역예술가의 창작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 지원 신청은 3월 8일부터 3월 12일까지 방문 및 우편 접수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을 참고하거나 생활문화팀(041-900-803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