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관내 기업체 근로자 9만여 명 대상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
천안 관내 기업체 근로자 9만여 명 대상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2.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관내 기업체 근로자 9만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실시한다. 최근 아산 귀뚜라미 보일러 공장과 남양주 진관산단 등 기업체 관련 감염이 급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1.5단계)에 따른 시민 경각심 이완 및 사회활동 증가, 설 연휴 가족·친목 모임 등으로 인한 N차 감염 전파 등 감염 요인이 상존함에 따라, 비상 방역망을 대폭 확대해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12개팀 36명의 긴급 검진팀을 구성해 오는 26일까지 임시선별진료소 옆 공간에 기업체 근로자 전수검사 전용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기업체가 집중된 5개 권역(목천·풍세·병천·성거·직산) 읍·면 행정복지센터 내 임시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또, 관내 14개 산업단지에 대해서는 지정된 별도 일정에 따라 출장 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간 천안시는 무증상 등 확진자를 조기 발견해 지역사회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전 시민 대상 임시선별진료소를 개방했고, 지금까지 2만3000여건의 진단검사를 실시, 94명의 숨은 확진자를 찾아낸 바 있으며, 지난 설 연휴기간에도 쉼 없는 운영을 지속하며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유지해왔다.

특히 최근 발생한 아산 귀뚜라미 보일러 공장 집단감염 대응에 있어 천안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한 신속한 검사 이행 및 후속 방역조치가 가능했기에 감염 여파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최근 잇따른 기업체발 감염사례를 보면 근로자 간 밀접도가 높아 무증상 전파 시 지역사회 감염 확산의 우려가 크다”면서 “위험요소를 조기에 차단할 수 있도록 각 기업체에서는 임시선별진료소 방문을 통한 전수검사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특히 기숙사·구내식당·휴게실·화장실 등 공용시설 내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빈틈없이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거리두기가 1.5단계로 완화됐지만, 곳곳에 재유행의 위험이 잠재된 상황으로 우리의 긴장감마저 이완돼서는 안된다”면서 “불요불급한 모임을 최소화하고,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