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우내 봉화제' 온택트로 진행
천안 '아우내 봉화제' 온택트로 진행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2.2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25일부터 3월 3일까지 ‘2021 온택트(On-tact) 아우내 봉화제’를 진행한다. 시는 매년 2월 28일 아우내 독립만세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유관순열사사적지와 아우내 장터 일원에서 아우내 봉화제를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하게 됐다.

2021년 아우내 봉화제는 아우내 독립만세운동의 용기 있는 실천과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영상 제작과 SNS 이벤트로 나누어 진행한다. 영상은 유관순 열사와 아우내 독립만세운동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오늘날 아우내 봉화제의 의의를 되새겨볼 수 있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천안시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한독립 만세’ SNS 이벤트는 전 국민이 만세를 외친 1919년을 함성을 재현하고자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천안시 SNS 계정을 팔로우 하고, 만세를 외치는 사진 또는 영상을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온택트아우내봉화제)와 함께 올리면 된다.

유관순 열사가 자신이 그린 태극기를 들고 만세를 외쳤던 것처럼 태극기를 들고 만세를 부르면 당첨의 확률이 올라간다. 이벤트 경품은 3·1운동을 기념해 추첨으로 301명에게 지급된다. 당첨자는 7일 개별 연락처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