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용화초·신창초 냉난방기 교체 국비 확보
이명수 의원, 용화초·신창초 냉난방기 교체 국비 확보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3.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아산시갑)은 3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산 용화초등학교와 신창초등학교 냉난방 교체 사업비로 교육부로부터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용화초등학교의 냉난방 개선 사업비로는 5억 3,400만원, 신창초등학교의 냉난방시설 개선사업비로는 2억 1,400만원이 지원이 확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용화초등학교는 냉난방기의 노후화에 따른 잦은 고장으로 과도한 수리비가 지출돼 학교 재정 운영에 큰 고충을 겪어왔다.

특히 사용량이 많은 동하절기 고장시에는 수리기간이 길어 교수학습 활동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해 학생·학부모의 민원이 수시로 발생, 냉난방기의 조속한 교체가 시급했었다. 이번 특별교부금 지원으로 97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신창초등학교 역시 냉난방기의 내용연수 경과 후 잦은 고장과 빈번한 기능 이상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지장이 초래되었고,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과 교직원의 안정된 근무여건 조성에 불편과 어려움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금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39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2021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한 이명수 의원은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한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아직도 학교 환경을 개선시켜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보다 많은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비 추가 확보 지원을 위한 추가적 노력을 피력했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아산시갑)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아산시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