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아산선도지구 정규 내 공동교육과정 최초 운영
고교학점제 아산선도지구 정규 내 공동교육과정 최초 운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3.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 8시 40분, 첫 수업 시작 종소리에 배방고 학생들과 아산고 학생들이 일제히 김지혜(배방고) 선생님 수업에 집중한다. 학교 간 정규 내 공동교육과정의 첫 수업 시간이다. 배방고 학생들은 대면 수업으로 아산고 학생들은 비대면(쌍방향 원격 수업) 수업으로 같은 수업을 수강한다.

충청남도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2025년 전면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충남교육만의 특색있는 정규 내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아산교육지원청(이문희 교육장)에서 2020년 선도지구를 운영하면서 2021년 최초로 정규 내 공동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정규 내 공동교육과정이란 학교 간 정규 내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으로 아산선도지구에서는 아산고와 배방고가 연합하여 음악감상과 비평 과목 개설, 온양한올고와 온양고가 연합하여 연극의 이해와 교육학 3개 과목을 개설하고 총 7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수업은 대면 수업과 주 폴랫폼 교실온닷(http://edu.classon.kr)을 활용한 비대면 쌍방향 원격 수업을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아산선도지구로서 공동교육과정의 안정적 운영과 학생의 과목 선택 기회 확대,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학교와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