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상반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천안문화재단, 상반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3.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2021년 상반기 예술아카데미 인문클래스Ⅰ’ 수강생을 3월 1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3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예술로 발견한 삶의 가치’를 주제로 음악·문학·미술사 3개 강좌 10강으로 구성돼있으며, 천안예술의전당 문화센터에서 운영된다.

음악 강좌는 조희창 평론가의 ‘클래식 ABC(클래식 용어사전)’으로 시대별 음악을 중심으로 역사화 철학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고 일상 속 클래식 용어의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본다.

문학 강좌는 이현우 서평가의 ‘세계문학 다시 읽기’를 주제로 프랑스 근대문학을 통해 프랑스 사회의 변화와 시민사회로의 이행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미술사 강좌는 안현배 미술사학자의 ‘펜데믹, 새로운 번영의 르네상스’를 주제로 전염병이 퍼지던 중세시대 예술과 그 후 르네상스시대의 예술작품을 통해 인간의 가치와 새로운 문화예술의 부활과 재생의 의미를 재조명한다.

수강신청은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전화접수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강좌별 10만원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강좌 당 25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된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http://www.cnac.or.kr)을 참고하거나 미술관팀(☎041-901-6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