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강연 36.5℃'와 함께하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개최
'시민강연 36.5℃'와 함께하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4.14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오는 4월 27일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표진인 정신과 원장의 ‘현대인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주제로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아산시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건강을 치유해 시민들이 코로나19 이전의 활력있는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강연은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대찬인생>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정신과 전문의 표진인 원장님의 강의로, 만병의 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다.

또한 본 강연에 앞서 역량 있는 아산시민이 직접 강연하는 ‘시민강연 36.5℃’가 시민강사 김미희(시인, 동화작가)의 ‘동심으로 바라본 세상에서 시 낚기’를 주제로 15분간 진행된다.

방문 참여를 희망하는 아산시민 누구나 4월 15일부터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asan.go.kr)을 통한 선착순 모집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에는 YouTube(아산시 평생학습관)로 실시간 송출된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아산시민의 교양을 함양하고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건강한 강연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를 총 4회 실시할 계획이며, 초청 강사는 지난 2월에 실시한 강사선정 설문 결과를 토대로 선정했다. 5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25일 자녀교육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