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농협 김천규 상임이사, '농가소득증대 기여 공로' 아산시장 표창패 수상
온양농협 김천규 상임이사, '농가소득증대 기여 공로' 아산시장 표창패 수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7.0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농업협동조합 김천규 상임이사가 1일 아산시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여받았다.

김 상임이사는 지난 1978년 온양농협에 입문 농업.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했으며 현재까지 아산지역 밀착 금융기관인 농협의 발전과 농업인의 실익 증진 및 복지향상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크게 기여했다.

특히, 온양농협의 신용사업 최고 책임자 직을 맡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 상호금융 1조원 달성이라는 거대한 경영 성과를 거둬 농협의 주인인 지역농민들에게 배당금을 증대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재원을 바탕으로 농업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교육지원사업 및 환원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함은 물론 천재지변 시 농작물 피해와 그에 따른 농가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작물재해보험을 적극 활용 추진함으로써 안정적인 농가소득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공로로 김천규 상임이사는 농림부장관 표창과 국회의원 표창, 농협중앙회장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아산시에서 농협 임원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