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수도권 거리두기 격상 ‘풍선효과' 차단에 총력
천안시, 수도권 거리두기 격상 ‘풍선효과' 차단에 총력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7.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수도권 거리두기 유지 및 격상에 따른 풍선효과를 차단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다.

먼저 9일부터 10일까지 오후 7시부터 자정(밤 12시)까지 유흥시설이 밀집된 두정동 먹자골목 내 원두정먹거리공원에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를 설치하고 누구나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다.

또 경찰, 주민예찰단과 함께 유흥시설 특별 점검반을 운영해 유흥시설 관계자들이 진단검사를 받도록 독려하고 출입자 등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두정동과 불당동에는 시민 경각심 제고를 위한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홍보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민간에서도 자발적인 방역활동에 동참한다.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충남지회에서는 9일과 10일 2일간 자원봉사로 소독 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 상인회에서도 소속 상인들에게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에 달라는 문자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상돈 시장은 “수도권 거리두기 유지 및 격상에 따라 원정 유흥 등에 대한 우려가 있어 천안시는 풍선효과 차단을 위해 현장에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를 설치하고 철저한 단속으로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며, “모두가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 회복을 위해 조금만 더 노력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천안시가 유흥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천안시가 유흥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