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 ‘시민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발판 마련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 ‘시민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발판 마련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1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4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김수영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1월 26일 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다음 달 2일 정례회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김수영 의원은‘아산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를 통해 걷기 실천 동기 부여와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아산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진흥의 발판을 마련한다.

본 조례안은 참여자가 걷기 운동을 하면서 걷기 앱에서 제시한 목표걸음 수를 달성하거나 걷기 우수자로 선정된 경우와 이벤트에 당첨된 경우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지급된 포인트는 모바일 상품권이나 전통시장 상품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민 건강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 △시장의 책무로 걷기 활성화 시책 추진, 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걷기 관련 지역사회 자원 개발·육성 △걷기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걷기 활성화 단체 구성의 권장, 홍보물 제작 등 사업 추진 △참여자의 명부 및 걸음 수, 인센티브 부여 및 포인트 사용 기록 관리에 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김수영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하여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사업이 시행되고, 자발적이고 즐거운 걷기 운동 환경이 조성되어 아산시민의 건강과 생활체육 활동이 더욱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이 '아산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이 '아산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