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드림스타트, 주거공간개선 프로그램 진행
천안시 드림스타트, 주거공간개선 프로그램 진행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12.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드림스타트가 깨끗한 양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주거공간개선 프로그램으로 16가구에 수납가구를 지원하고 ‘수납목적에 맞는 정리수납방법’을 주제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수납에 용이한 옷장, 캐비닛, 수납장 등의 가구를 각 가정으로 배송한 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양육자가 교육을 통해 깨끗한 양육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구를 이용한 정리수납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담당 사례관리사는 주기적으로 정리수납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쾌적한 내부환경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 모 씨는 “아이들의 짐이 많아 정리해도 정리한 것 같지 않았는데, 이번에 서랍장을 지원받고 교육을 받아 보기 좋게 정리하고 정돈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미루던 대청소도 하게 돼 마음이 깨끗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자들이 양육환경의 중요성을 알고, 우리 아동들이 쾌적한 양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천안시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 등으로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 있다.

주거공간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천안시 드림스타트 가정의 정리정돈 전과 후
주거공간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천안시 드림스타트 가정의 정리정돈 전과 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