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수도사업소 함석남 주무관 ‘적극행정 유공’ 대통령 표창
아산시수도사업소 함석남 주무관 ‘적극행정 유공’ 대통령 표창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04.0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5년 주민 숙원이던 수돗물 공급, 적극행정 통한 ‘관-관 협업’ 해결

아산시 수도사업소 상수도과 함석남 주무관(지방시설주사)이 행정안전부 주관 ‘제2회 적극행정 유공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아산시 도고면 효자리는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인근 지자체인 예산군 토지를 경유하지 않으면 상수도 공급이 불가능했고, 이에 효자리 주민들은 수십 년 동안 비소, 우라늄 등의 중금속이 검출되는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러한 효자리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함 주무관은 예산군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예산군 수돗물을 효자리에 공급하고 아산시는 수돗물 공급을 위한 상수관로를 효자리 일원까지 설치하는 협약을 체결, 지난 2021년 10월에 주민들의 45년 숙원이던 깨끗한 수돗물 공급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두 지자체의 상수도 서비스 체계가 상이해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절차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개월에 걸쳐 조율과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광역 지자체에 적극적으로 건의해 충남도의 도비 지원을 끌어내는 등 사업 진행 과정에서도 함 주무관의 역할은 빛났다.

함 주무관은 “오랜 세월 동안 식수에 대한 불안을 겪음에도 불구하고 지자체 여건상 해결이 어려운 상황임을 이해해주시고 아산시의 수도 행정을 신뢰하며 기다려주신 효자리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산시수도사업소 상수도과 함석남 주무관
아산시수도사업소 상수도과 함석남 주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