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 개최 본격 준비
천안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 개최 본격 준비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08.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오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의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업무 분담 부서 담당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의 준비상황에 대한 총괄 보고와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개선방안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레스센터 운영 및 홍보방안을 비롯해 △국제 교류도시 초청 및 안내 △자원봉사자 모집 관리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농산물 홍보 및 체험한마당·도시농업한마당 운영 △간편 휴게음식 먹거리 운영 △거리퍼레이드 및 행사장 교통대책 등이 보고됐다.

시는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해 행사장의 주기적인 소독 및 출입구 등 곳곳에 방역게이트를 설치하고, 발열체크와 소독약제 분사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발열자 등 유증상자가 생길 시 자가검진키트를 이용한 검사 후 가까운 선별진료소로의 이동 조치 등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가능한 모든 방역대책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해 나가고 앞으로 세부추진계획 확정 및 현장점검 등을 실시해 천안의 대표 축제로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가 다시 화려한 부활로 위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흥으로 일상회복, 리스토어(Restore) 흥!’이라는 슬로건 아래 3년 만의 대면 축제로 진행되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는 흥과 춤이라는 주제로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과 아라리오 광장 등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