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흥타령춤축제 2022’ 개최 준비 이상 무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 개최 준비 이상 무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09.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 개막을 이틀 앞두고 즐겁고 안전한 축제 개최를 위한 최종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19일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 개최장소인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시 간부 공무원, 천안문화재단 임직원 60여 명과 축제현장을 둘러보며 축제 준비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부서별 분담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안전관리, 교통종합대책, 의료반 운영, 불법행위 단속, 축제시설 배치현황 등을 확인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제장 구성을 위한 준비상황을 살폈다.

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개막식과 거리댄스퍼레이드 준비상황을 꼼꼼히 챙기고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 천안 농특산물 체험 한마당,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판매관, 푸드트럭존 등을 둘러보며 보완사항과 미비점을 최종적으로 확인했다.

시는 확인된 미비점을 신속히 보완해 흥타령춤축제가 천안 대표 축제로서 다시 화려하게 부활해 위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빈틈없이 준비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현장점검에 참석한 축제 관계자들에게 “코로나19의 시련을 겪은 시민들이 3년 만에 맞이하는 대면 축제인 만큼 코로나19 대비를 위한 철저한 방역과 함께 안전하고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시와 문화재단이 협업하여 축제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해 행사장 전역에 대한 주기적인 소독과 출입구 등 곳곳에 방역게이트를 설치하고 발열체크, 소독약제 분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발열자 등 유증상자가 생길 시 자가검진키트 검사 후 가까운 선별진료소로 이동 조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가능한 모든 방역 대책을 이행할 예정이다.

‘흥으로 일상회복, Restore 흥!’이라는 슬로건으로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는 흥과 춤이라는 주제로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과 아라리오 광장 등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