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가족과 함께하는 ‘호서 AI 코딩드론 경진대회’ 운영
호서대, 가족과 함께하는 ‘호서 AI 코딩드론 경진대회’ 운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09.2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충남 서부권 가족을 대상으로 ‘2022 호서 AI 코딩드론 경진대회’를 지난 24일 아산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의 지원을 받아 지난 8월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진행했던 ‘충남 서부권 가족과 함께하는 AI 온라인 코딩드론 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학습한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구현해 참가자들의 SW 흥미유발 및 학습효과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대회는 각 가정에 최소 2명 이상씩 구성해 12팀을 선착순으로 모집, 개회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코딩으로 드론을 동작시킬 수 있는 블록기능 학습교육 △그룹 플라이 미션: 팀별로 주어진 시간 안에 군집비행 구현하기 △코딩 플라이 미션: 제시된 경로를 코딩으로 주행하기 △미션 플라이 대회: 빠른 시간내에 목적지에 착륙하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가자들은 아산캠퍼스 잔디광장에 마련된 참여 가족별 전용 부스에서 소풍을 나온 듯 도시락 및 다과를 즐기고 다양한 경품을 추첨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선복근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AI 코딩드론 경진대회를 통해 가족구성원 간 친밀감을 강화하고 체험을 통한 SW 가치확산의 장을 실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AI·SW 분야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