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아산은행나무길 전국 마라톤 대회 성료
제8회 아산은행나무길 전국 마라톤 대회 성료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11.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이 황금빛으로 물든 늦가을의 정취 속에 지난 13일 ‘제8회 아산 은행나무길 전국 마라톤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전국의 마라토너 2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염치읍 은행나무길 광장을 출발해 곡교천을 따라 달리는 하프, 10㎞(단체전 포함), 5㎞ 코스가 진행됐다.

신나는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개회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도‧시의원, 임도훈 체육회장 등 내외빈들이 함께해 대회를 축하했다.

박경귀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문화예술이 꽃피는 아트밸리 아산에 오신 전국의 마라토너분들을 환영한다”며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부흥하는 아산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아산시마라톤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아산시, 아산시체육회가 후원했으며, 특히 아산경찰서의 협조 아래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아산시모범운전자회, 아산 적십자봉사회와 자원봉사자 등이 안전요원으로 곳곳에 배치돼 참가자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대회 결과 조영옥씨가 남자부 하프코스에서 1시간17분15초, 이정숙씨가 여자부 하프코스에서 1시간29분11초의 기록으로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10㎞코스는 남자부에서 이재식씨(34분8초), 여자부에서는 김하나씨(38분21초)가, 10㎞코스 단체전 및 5㎞코스 남녀부에서는 각각 JMC팀, 서동훈씨, 이연주씨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