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웨이, 호서학원에 전력 판매수익금 기부 약정
㈜윈드웨이, 호서학원에 전력 판매수익금 기부 약정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11.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는 ㈜윈드웨이(회장 박주원)와 호서학원(이사장 이순동)이 충남 당진 난지도 일대에 설치 예정인 210MW급 해상풍력발전시설 중에서 1MW를 호서대학교 신재생에너지사업의 연구를 위해 호서학원에 기부하는 기증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호서학원 김성식 이사와 호서대 이종원 총장직무대행, 정진도 특임부총장 그리고 ㈜윈드웨이 박주원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6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기증식을 주관한 정진도 특임부총장은 “국내 최초로 대학교수가 개발하는 사업에서 20년간 전력 판매수익에서 최소 5억원 이상의 이익금을 학교에 기부하는 결과를 내는 첫 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앞으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사업과 RE100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벤처사업을 하겠다”고 밝혔다.

윈드웨이 박주원 회장은 “이번 기증식을 시작으로 RE100벤처사업의 일환으로 호서대학교 정진도 부총장이 주관하는 RE100사업단에 풍황계측기 등을 활용하여 계속 기증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서학원 김성식 이사는 “대학재정이 어려운 가운데, 이렇게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전력판매기금의 일부를 대학에 기증해서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호서학원의 산하 교육기관에는 호서대학교를 비롯해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대성중·고등학교, 호서대학교부속유치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