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15개 시‧군 공무원노동조합 경찰국립병원 아산유치 서명운동 전개
충남도내 15개 시‧군 공무원노동조합 경찰국립병원 아산유치 서명운동 전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11.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내 15개 시‧군 공무원노동조합단체에서는 지난 20일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 유치를 위해 아산 초사동 소재 경찰인재개발원 입구에서 충남도내 공무원의 염원을 담은 현수막을 게시해 올리며 서명운동을 펼쳤다.

이에 앞서 18일, 천안아산역 동문광장에서는 아산‧천안 공무원노동조합 단체가 참여해 경찰국립병원 아산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을 함께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과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전국경찰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총회를 위해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을 방문하는 경찰 직협 관계자들을 만나 경찰국립병원 아산유치를 위해 힘을 모아달라며 유치전에 열을 올렸다.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박민식위원장은 “공공의료 복지 강화, 의료격차 해소 등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중부권을 생각할 때 경찰병원 아산분원은 충남도내 도민의 염원이 나타난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공약사업이 전국공모사업으로 진행된 것은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렇게 된 이상 2시간 이내 교통접근성 및 경찰종합타운과의 연계를 통한 교육과 치료를 생각할 때 아산시만의 강점만으로도 충분히 유치에 성공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