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고향 사랑” 천안시에 1000만원 기부한 부자(父子)
[천안] “고향 사랑” 천안시에 1000만원 기부한 부자(父子)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1.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천안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향에 대한 사랑을 잊지 않았다.

천안시는 11일 인천 서구 소재 ㈜부광금속 대표이사 방태용 회장과 방원상 사장 부자(父子)가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인천에서 국내 굴지의 동관 및 동(銅)제품 전문생산기업인 ㈜부광금속을 설립·운영 중인 방태용 회장은 천안 목천읍 신계초등학교 출신으로 14세에 천안을 떠났다.

방 회장은 천안을 떠난 지 오래됐음에도 고향을 잊지 않고 모교인 신계초에 꾸준히 기부를 해왔고, 특히 이번엔 아들과 함께 고향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았다.

방태용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반가운 마음으로 아들과 함께 기부하게 됐다”며, “기부금이 내 고향 천안의 발전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고향 천안시에 기부금을 쾌척해주신 방태용 회장님과 방원상 사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기부금이 좋은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 관계자는 “지난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작된 이래 아버지와 아들이 각각 1인당 기부 한도인 500만 원을 천안시에 기부한 것은 방태용 회장 부자가 처음”이라며 “전국적으로도 매우 드문 사례로 많은 국민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978년 설립된 ㈜부광금속은 2004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14년에는 3,000만 불 수출의 탑 및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유망 기업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개인은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을 제공 받는다.

또한 기부자에게는 10만 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 누리집(ilovegoghyang.go.kr)을 통해 기부금 기탁 및 답례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전국 농협에서 기부가 가능하다.

11일 ㈜부광금속 방태용 회장과 박상돈 천안시장이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일 ㈜부광금속 방태용 회장과 박상돈 천안시장이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