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 “천안천-벨트, 혁신적 재건 고민해야”
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 “천안천-벨트, 혁신적 재건 고민해야”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1.1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하 천안시의원이 17일 열린 천안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천안천-벨트를 지역명소화하는 혁신적 재건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병하 의원은 천안 동남구와 서북구의 경계를 선형으로 관류하는 ‘천안천’에 대해 연내 시작되는 ‘천안천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에 따라 지역 침수피해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친수공간(親水空間)으로 재건해 ‘도심하천의 재해예방 및 방재안전뿐만 아니라 고유입지와 환경요소가 융복합된 지역 명소로써 천안시가 꾸준히 발전하는 데 필요한 성장동력원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천안천을 ‘끊임없이 선순환하는 성장동력원’으로 동기부여해 지속발전 가능한 도심하천으로 조성하고, 천호지 야경과 아라리오 광장 및 중앙시장 등을 잇는 천안천-관광지 벨트화를 통해 감성적인 장소로 각인시키며, 도심하천의 자투리 녹지공간은 도시기법으로 특화한 대표적 편의·공유시설 구비로 유기적인 도심하천 환경 창출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마무리 맺음말을 통해 이병하 의원은 천안천의 혁신적 재건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아가고자 하는 포부에 따라 행정부가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호응해 줄 것을 바라고, 그로 인한 혜택들이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천안시에 노력하는 시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
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