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충남 최초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
아산시, 충남 최초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2.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충남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시는 지난 2017년 유니세프로부터 첫 인증을 받은 후 지난해 12월 상위단계 인증 최종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4년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2월 15일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상위단계인증은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 10가지 구성요소에 대한 신규 인증 후 4년간의 변화와 이행실적을 평가해 결정되며, 신규 인증보다 높은 수준으로 인증을 고도화해 인증도시의 더욱 발전된 아동 친화적 환경조성을 이끌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시는 이번 상위단계인증을 위해 △용푸름 놀이터 조성 △꿈샘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개관 △유아숲체험원 조성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어린이·청소년의회 등 19개 전략사업을 14개 부서에서 중점 추진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아동정책 100인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정책 수립과정에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시민 제안을 바탕으로 중장기 전략사업을 도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상위단계 인증 기간은 2027년 2월 14일까지로 시는 △권역별 놀이 인프라 확대 △아동 참여도 증진 △살기 좋은 지역 조성 △차별 없는 교육 환경 등 4대 전략목표를 중심으로 ‘꿈을 꾸는 아동, 꿈을 이루는 아산’ 19개 전략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상위단계 인증에 걸맞은 아동 친화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