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제39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호서대, 제39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2.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2022학년도 제39회 학위수여식을 17일 아산캠퍼스 교육문화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학사 2,342명 △석사 214명 △박사 143명 총 2,699명이 학위를 수여 받았으며, 졸업생 전원에게 학위증 출력물과 병행하여 NFT 학위기를 발급했다.

NFT 학위기는 과거 종이로 발급하던 학위기를 위조나 변조, 복제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NFT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파일로 만든 것으로, 학생의 행정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학위기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유용성이 높아 2021학년도 학위수여식부터 발급했다.

이날 이사장상은 기계공학부 박효영 씨, 총장상은 임상병리학과 차원희 외 69명이, 공로상은 경영학부 최재영 외 19명이 수상했다. 또한, 최우수졸업논문상은 공학박사 김형식 씨의 논문‘전기자동차 실물 화재실험 기반 4M 및 AHP 기법 적용 안전대책 방안 연구’외 14명이 수상했다.

강일구 총장은 축사에서 “‘하면 된다, 할 수 있다’라는 우리 대학의 벤처 정신을 기억하고, 사회 곳곳에서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동력을 발휘해 줄 것을 응원합니다. 사회에 나가서 분명한 목적의식을 갖고 멋지게 활약할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합니다”고 당부했다.

코로나 방역 조치 시행 이후 3년만에 완전한 대면 졸업식이 거행된 이날, 정든 교정에서 사제간에 아쉬운 작별을 나누고 가족과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담는 풍경이 캠퍼스 곳곳에서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