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건학 40주년 ‘산학협력 잡 페스티발’ 개최
호서대학교, 건학 40주년 ‘산학협력 잡 페스티발’ 개최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8.10.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건학 40주년을 맞아 11일 아산캠퍼스 체육관에서 아산, 천안 산업 관계자들과 학생 들을 대상으로 ‘2018 Venture 1st 산학협력 잡 페스티발’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호서대학교 창업지원단, 기업협력센터, 대학일자리센터, CK디스플레이사업단, CK지원팀에서 공동으로 주관하여 일자리 창출과 창업을 주제로 대학-기업-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페스티벌은 ‘아산시 청년 취·창업페스티벌’을 부제로 취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미니채용 박람회, 모의면접 경진대회, 기업실무자 릴레이콘서트, 진로 취업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일자리 미스매칭, 취업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와함께 창업을 위한 창업문화 콘서트, 창업동아리 로드쇼, 창업경진대회, 비즈쿨 창업오디션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되 창업성과 확산 및 청년 예비창업가의 창업의식을 개선하는 장이 됐다.

김성동 산학협력단장은 “호서대학교는 지역내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지역 주민, 기업, 대학이 함께하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청년 취업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고, 지역내 창업문화 확산을 통하여 일자리 창출이 좀 더 확산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