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 출범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 출범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3.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 대회를 준비하기 위한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위원장 이건영) 출범식이 14일 오전 11시 현충사 충무공이순신신기념관 강당에서 조직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건영 조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무공의 국난극복 충의정신과 백절불굴의 정신이 맞닿아 있는 마라톤을 통해 시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하며, "이순신의 청년시절을 비롯한 어머니와 가족 이야기, 현충사와 이순신 묘소가 있는 아산을 홍보하는데 큰 의미를 두어 코스 반환점을 이순신 묘소로 정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아산시 최초의 풀코스 마라톤대회인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충청권을 대표하는 국제마라톤대회를 만들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다.

조직위 이신학 사무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한 마라톤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선수(국민체육공단 마라톤 감독)를 비롯한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김완기 선수(전 국가대표 마라톤 감독), 2시간 초반대의 케냐 선수 7명이 함께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 종목은 5/10km와 하프/풀코스가 있으며, 4월 30일 오전 9시 현충사를 출발하여 은행나무길, 충무공 묘소, 어르목 고개와 둔포 운용리 운선교를 돌아온다. 접수는 4월14일까지 인터넷(asanmarathon.com)과 전화(080-560-7878)로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