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삼성, 아산 등 충청권 투자계획 발표 대환영”
강훈식 의원, “삼성, 아산 등 충청권 투자계획 발표 대환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3.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을)은 삼성이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충청, 경상, 호남 등을 대상으로 향후 10년간 60.1조 원에 달하는 투자 계획을 발표한 것에 대해 큰 환영에 뜻을 밝히고, 이번 투자가 아산 경제 발전을 향한 또 하나의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지원책 모색에 즉시 착수할 뜻을 밝혔다.

삼성의 발표에 따르면 충청권 투자 계획은 크게 1)반도체 패키지 특화단지 2)첨단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3)차세대 배터리 마더 팩토리(Mother factory) 조성 등 크게 세 가지 축으로 이뤄지게 된다.

특히 아산 지역에 해당하는 투자 계획으로, 삼성전자는 반도체 패키지 분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천안/온양 사업장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생산량 확충을 위한 시설 투자를 확대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산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중소형 IT기기 ▲TV·디지털 사이니지 등 대형 기기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을 비롯한 신규 디지털 기기 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OLED, QD(퀸텀닷) 등 최첨단·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훈식 의원은 지난해 10월 ‘반도체산업 메카, 아산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해 충남 아산이 반도체 패키지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음을 언급하면서, 정부와 민간 투자가 더욱 활발히 이뤄져야 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충남도를 상대로 반도체 패키지 산업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이번 삼성전자의 투자 결정은 아산 지역이 국내 반도체 패키지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아울러 강 의원은 초선 시절 삼성 이전설로 불안했던 아산 경제를 탄탄하게 다지기 위해 삼성 디스플레이 13조 투자 확정까지 당시 청와대와 정부를 상대로 투자 필요성을 끈질기게 설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지난해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와 법안소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정부 2023년 경제정책 방향에 디스플레이를 반도체·배터리·백신과 같은 국가전략기술로 지정하는 일을 지원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강훈식 의원은 “삼성 디스플레이 13조 투자에 이어 아산 경제 발전을 위한 삼성의 추가 투자 계획이 발표된 것을 진심을 환영한다”면서 “이번 투자 계획 발표가 아산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의 지원책 모색에 즉각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훈식 의원은 향후 삼성 디스플레이 아산 캠퍼스를 찾아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세부 투자 계획 점검은 물론, 국회와 정부를 향한 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을)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