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새마을회, 통영시새마을회와 이순신 축제 교류 협력
아산시새마을회, 통영시새마을회와 이순신 축제 교류 협력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3.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새마을회(회장 최동석)가 지난 20일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홍보하고 새마을운동 교류 방안을 의논하기 위해 통영시새마을회(회장 임명률)를 방문했다.

아산시새마을회와 통영시새마을회는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계승하기 위한 두 도시 대표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와 ‘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를 서로 홍보하고, 새마을운동 교류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만남을 추진했다.

허보선 아산시 자치행정과 새마을봉사협치팀장은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소개하며 “통영시 새마을회 회원분들이 축제 기간 중 아산에 방문해 충무공의 도시 아산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축제는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 국내 최대규모의 군악의장 페스티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 등 완전히 새로워진 명품 콘텐츠로 가득하다”며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돋움하는 원년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선정 통영시 문화예술과 문화축제산업팀장은 “8월 4일부터 13일까지 ‘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개최된다”며 “삼도수군통제영 수문장 교대식, 해상군점, 한산대첩 재현, 통영 거북선 노젓기대회 등 3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니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동석 아산시새마을회장은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프로그램 중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에 통영시새마을회 회원을 초청하고 싶다”며 “통영 새마을 가족과 함께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새마을회는 2015년 3월 통영시새마을회와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다양한 교류와 우호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