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2023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아산 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2023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4.1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 이하 스마트고) 학생들이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9개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3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산업용로봇과 산업용드론 종목에 출전하여 5개의 메달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4월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열린 “2023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는 39개 직종, 310명의 학생 선수와 일반인 선수가 출전한 대회로 스마트고에서는 산업용로봇 4명, 산업용 드론 종목에 6명의 선수가 참여했다.

산업용로봇 종목에서는 금메달(2학년 박현민), 은메달(2학년 김태웅), 동메달(2학년 이현진), 장려상(2학년 한재경)을, 산업용드론 종목에서는 은메달(3학년 임유준, 송민규), 동메달(2학년 최다훈, 박태준)을 따내어 출전한 선수 중 대부분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담당교사인 김광희 교사는 “학생들이 휴일도 없이 많은 것을 참아가며,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준비한 선수들이 모두 입상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한 번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조동헌 교장은 “지도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쉼없는 노력이 만든 결과라고 생각하며, 올해 우리도에서 16년만에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열리는 만큼 우리 도와 학교의 명예를 걸고 한번 더 노력해 주고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고, 앞으로 우리 학교가 스마트팩토리를 선도하는 학교로 거듭 날 수 있는 기능인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10월14일부터 10월20일까지 16년만에 충청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남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스마트고 전공심화동아리반 학생들은 또 따른 종목에 도전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무한한 도전은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이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9개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3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산업용로봇과 산업용드론 종목에 출전하여 5개의 메달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