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단 변경 계획 심의 조건부 가결
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단 변경 계획 심의 조건부 가결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4.1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계획 변경(안)이 충청남도 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조건부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개최한 2023년 제2회 충청남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에서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추진 중인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계획 변경(안)이 조건부로 가결됐다. 이에 따라 동부바이오 산단 내 빙그레 입주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계획 변경 건은 2020년 12월 충청남도와 천안시, 빙그레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추진 중인 동부바이오 산업단지 빙그레 입주에 따라 맞춤형으로 산업단지계획을 변경 완료했다. 주요 변경 내용은 토지이용계획, 유치업종, 기반시설 용량 등이다.

주요 심의 조건은 공장건축에 따른 경관 개선을 위한 건축물의 디자인 개선 및 차폐 식재 이행, 사업장 내 화물차량, 주차장, 보행동선 등을 감안한 교통안전 시설 추가 확보이다. 시는 심의 조건에 대한 반영 또는 적정 조치계획이 수립되면 조속히 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을 고시할 계획이다.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부지면적 33만5000㎡)는 ㈜원건설·에스디산업개발㈜이 추진 중이며 2024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빙그레 투자 효과는 생산유발 6,218억원, 부가가치 유발 2,430억으로 예상되며, 공장이 생산을 본격 시작하면 신규 고용인원도 1,170여 명에 달해 천안 동부지역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