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5분발언 통해 ‘온천천 관리 개선’ 제안 [영상]
2022. 10. 13 by 김점식 기자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이 10월 11일 열린 제2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온천천 관리 개선’을 제안했다.

맹의석 의원은 “온천천이 생태하천 복원을 통해 아산의 명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나 세심하게 살펴 본 결과 “벽화의 노후와 관리 미흡으로 미관을 해치는 점, 벤치 등 시설물 관리 주체의 부정확한 점에 대해 전반적인 관리 체계를 정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함께 “온천천 내 시설 중 벽화 관리 주체에 대해 건설과는 문화관광과, 문화관광과는 도시재생과, 도시재생과는 건설과에서 관리한다고 했으며, 벤치 관리에 대해서도 건설과와 온양1동사무소 간 서로 관리의 주체를 떠넘기려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며 온천천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체계 정리를 당부했다.

이외에도 ▲어르신 분들이 다수 이용하는 온천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의 부족 ▲자전거‧퀵보드 등의 통행금지를 알리는 팻말은 있지만 시민들의 지속적인 자전거‧퀵보드 등의 이용으로 안전에 대한 검토 ▲반려동물의 배변 처리 문제 등에 대해 지적했다.

이어 맹의석 의원은 “온천천이 지속적인 관심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아산의 명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며 5분 발언을 마무리 했다.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5분발언 통해 ‘온천천 관리 개선’제안했다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5분발언 통해 ‘온천천 관리 개선’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