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천안시티FC 창단 16년 만에 K리그2 프로 무대 진출 확정[브리핑영상]
2023. 02. 22 by IPTV NEWS

천안시가 프로축구팀 창단과 함께 대한축구협회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조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축구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는 21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천안시티FC의 정식 프로 무대 진출’ 등 새로운 축구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천안시의 희망찬 행보를 밝혔다.

지난 2008년 창단된 천안시축구단은 2021년 K3리그에서 첫 정규리그 우승과 챔피언십 결정전 준우승을 차지하고, 2022년 전국체전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며 발전해왔다.

지난해 6월 한국프로축구연맹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했으며 1월 프로리그 가입을 최종 승인받아 창단 16년 만에 K리그2 진출을 확정했다.

지난 11월부터 천안시티FC는 박남열 감독을 선임하고 선수 영입을 통해 프로 진출에 걸맞은 전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엠블럼과 유니폼을 새롭게 변경했고, 태국과 제주도에서 2번의 전지훈련을 마치는 등 프로 구단 진출 준비를 완료했다.

올 시즌에는 12개 팀과 뜨거운 경쟁을 펼치게 된다. 3월 1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홈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36경기를 치른다.

시는 2월 21일 오후 7시 시청 봉서홀에서 천안시티FC K리그2 출정식을 개최해 지역 연고 프로축구팀이 탄생한 것을 축하하고, 첫 프로 무대에 도전하는 선수단 소개 및 올 시즌 각오를 밝힐 계획이다.

또한 18세 이하(U-18) 유스팀을 창단해 올해부터 리그에 참가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15세 이하(U-15), 12세 이하(U-12) 유스팀도 추가 창단하는 등 꿈나무 선수 육성에 힘쓴다.

전국 규모 대회인 ‘2023 K리그 유스 챔피언십 축구대회’와 ‘천안 오룡기 전국중등부 축구대회’도 7~8월 열어 꿈나무 선수 경기력 향상 기회 제공 및 다양한 볼거리에 나선다.

아울러 2024년부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단계적으로 준공한다. 국가대표 선수 훈련시설은 물론 축구장, 풋살장, 테니스장, 족구장, 그라운드골프장, 웰빙트레킹코스 등 시민이 사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한다.

이어 대한축구협회 천안 이전과 더불어 2025년 6월에는 실내체육관, 2026년에는 축구역사박물관 조성까지 완료해 천안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축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수 행정안전국장은 “천안시티FC가 시민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드리고 축구종합센터도 성공적으로 준공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