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빈대 합동대책본부’ 가동… 빈대 예방 선제 대응
천안시, ‘빈대 합동대책본부’ 가동… 빈대 예방 선제 대응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11.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빈대 확산을 막기 위해 서북구보건소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빈대 합동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운영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공동·숙박 시설 내 빈대 출현 신고가 잇따르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북구보건소 감염병대응센터 내 합동대책본부를 구성했으며, 천안시 콜센터(1422-36)와 함께 빈대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빈대 대응 요령을 시청 누리집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시했으며, 소독의무대상시설 관리자에게 질병관리청에서 발간한 빈대 정보집을 배포해 시설이용자들이 빈대 예방·발견 방법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취약계층 등이 빈대 신고 시 살충제와 방역 장비를 지원하고 전문 방역업체를 연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빈대는 감염병을 매개하지 않지만, 인체 흡혈로 수면을 방해하고 가려움증, 이차적 피부감염을 유발한다.

침대나 벽에 있는 부산물·배설물 등 빈대의 흔적이나 야간에 불을 비춰 어두운 곳으로 숨으려는 빈대를 통해 빈대 출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빈대를 발견한 경우 스팀 고열분사, 청소기 흡입력을 이용한 빈대 제거 등 물리적 방제와 살충제 처리와 같은 화학적 방제를 함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빈대는 쉽게 박멸되지 않아 예방이 가장 중요하므로 빈대예방법을 숙지할 것을 당부드리며, 시민들의 빈대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