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2023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획득
순천향대천안병원, 2023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획득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11.2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3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으로 인증을 받았다.

문체부가 주최하는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사업’은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기간은 2024년 11월까지 1년이며, 문체부는 인증기관에 대해 ‘저자와의 만남’ 등 독서관련 프로그램을 후속 지원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2년 전부터 독서를 통한 교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독서활동 전담 TF를 운영할 정도로 적극적인 독서경영을 펼쳐왔다.

병원의 독서경영의 중심에는 전자도서관이 있다. 전자도서관에서 풍부한 도서 지원이 이어져, 교직원들은 취향껏 전자책, 오디오북, 동영상북 등을 신청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독서 즐긴다. 종이책 내음은 없지만 전자도서관은 병원 내 독서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자도서관 운영과 함께 다양한 독서모임들이 생겨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병원 내 공식 독서모임은 독서동아리(사계, 북적북적), 보직자 독서토론방(향설의 서재), 중간관리자 독서토론방(향설 라운지) 등이다.

박상흠 병원장의 적극적인 독려활동이 순천향대천안병원 독서문화가 깊숙이 뿌리내리게 하고 있다.

박 병원장은 독서모임마다 종이책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독서 후 토론에도 대부분 참여한다. 그 외 명사특강, 도전퀴즈대회, 다독자 이벤트 등 다채로운 독서 관련 행사도 연중 개최한다.

박상흠 병원장은 “독서문화 확산을 통해 병원과 교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며, “2024년에 새병원이 완공되는 만큼, NEW 순천향대천안병원에 걸맞은 창의적인 내적 역량을 더욱 키우기 위해 2024년에도 독서경영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2년 전부터 독서경영을 활발하게 펼쳐 온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3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으로 인증을 받았다. 독서경영의 중심에 있는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모습.
2년 전부터 독서경영을 활발하게 펼쳐 온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3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으로 인증을 받았다.
독서경영의 중심에 있는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