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자원봉사센터 전지연 팀장,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전지연 팀장,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11.2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전지연 운영지원팀장(사진)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전지연 운영지원팀장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 팀장은 지난 21일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 자원봉사센터대회 시상식에서 관리자 분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 팀장은 11년여간 자원봉사가 지역사회에 뿌리내리는 데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와 단체 자원봉사 지침 정립, 2014년 강원도 강릉 폭설·2020년 아산 수해 피해 복구와 각종 축제 시 자원봉사자 배치 등 자원봉사가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뒷받침해 왔다.

자원봉사활동 영역을 확대한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안녕 리액션 캠페인’을 기획해 친절하고 안전한 버스 문화 조성, 생활 속 인사 실천 등 2019년부터 코로나19 확산 전까지 밝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전 팀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는 아산시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제가 대표로 큰 상을 받게 됐다고 생각한다. 죄송스러운 마음과 함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시민 주도의 ‘자원봉사로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아산’ 실현을 위해 더 노력하는 자원봉사 관리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하고 행안부가 후원한 제20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는 지난 21·22일 이틀간 개회식과 시상식, 지역탐방 등 자원봉사자의 노력과 화합·교류의 시간으로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